본문 바로가기
[Travel] 로렌의 여행 Story/국내

[수원 가볼 만한 곳] 효원 공원 '월화원' 인계동 데이트 산책 코스로 좋은 곳!

by 태어난김에낭만일주 2024. 6. 9.
728x90
반응형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내부 전경

햇볕이 완연하고 푸른 잎들이 넘실대는 6월에 수원 근교에 가볼 만한 곳이 있어 밖으로 나왔다. 때마침 여유로운 평일을 보내고 있어서 오랜만에 평화로운 나날들을 만끽하기 위해 나왔는데 오전인데도 햇볕이 뜨거웠다.

수원 나들이 겸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이 생겼다길래 가본 곳은 바로 인계동 번화가 바로 근처에 위치한 효원공원이다. 위치적으로 인프라가 좋은 도심 속 공원이라 바쁘고 정신없는 도시 안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곳에서 잠시나마 힐링을 할 수 있다. 푸르른 나무와 들판을 볼 수 있는 공원이 있어서 바쁜 이들에게 쉼터가 되어 주는 곳인 효원 공원 안에 예쁜 가옥과 연못이 있는 월화원에 대해 남겨보려 한다.



살랑이는 바람
잔잔한 연못

시원한 분수
예쁜 가옥과 정원까지

산책하기 좋은 곳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휴무 없음
▫️이용요금 : 무료
▫️주차정보 : 경기아트센터 주차장 (1시간 : 1,000원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공원 안에 있는 1,820평 규모의 중국 전통정원이다. 2006년 4월 17일 개장한 이 정원은 중국 노동자들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되살려 조성하였다.

월화원 · 수원시, 경기도

www.google.com


" 인계동 효원공원의 파란 하늘과 푸르른 나무들과 들판을 따라 걷다 보면 고즈넉한 중국 가옥과 정원이 있는 월화원이 있다. "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쨍한 6월의 날씨와 어울리는 효원공원을 걷는 것으로도 평화로운 힐링을 선사하는데 안쪽으로 쭉 걷다 보면 옛 중국 가옥의 정원의 고즈넉함이 마음의 안정을 주듯 보는 이로 하여금 바쁜 일상 속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은 곳이다.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월화원 공간 설계에 대한 설명까지 보니 예쁜 정원이 그냥 만들어진 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 푸르른 나무들, 살랑이는 바람, 잔잔한 연못과 시원한 분수까지.. 너무 예쁜 정원의 공간들.."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예쁜 연못 정원에서 찍는 사진들은 그림처럼 펼쳐진다. 수원 도심 한복판에 이런 곳이 있으리라 상상도 못 했다. 깊은 숲 속에 들어온 듯하여 멀리 여행을 떠나 온 것만 같았다.

수원 효원공원 월화원

번화가인 인계동 데이트를 고려한다면 도심 속 공원과 정원이 함께 있는 효원공원 월화원 산책 코스도 매우 좋을 것 같다.

이날 월화원을 둘러본 뒤 인계동으로 나가 커피 한잔과 점심 식사를 한 후 하루의 일상도 이렇게 마무리하였다. 여유로운 평일의 일상이 소중 한 요즈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