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로렌의 여행 Story/국내

[서울근교여행] 태안 '둘레길 캠핑장' 가을 첫 우중 캠핑을 하다. C1사이트 후기 (Feat. 오션뷰 캠핑 명당)

by 태어난김에낭만일주 2023. 10. 18.
728x90
반응형
태안 둘레길 캠핑장 C1 사이트

좋은 날들이 가득한 가을날 아이들 있는 집은 무조건 나들이나 여행 계획으로 바쁘다. 한참 밖에서 뛰어놀아야 할 아이를 위해 그리고 일상에 지친 나 자신을 위해 힐링이 필요하기에 떠나게 된 캠핑 여행이다. 캠핑을 하게 된 계기는 늘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해서 비행기로 차로 열심히 다녔지만 날이 갈수록 부담되는 숙박비 등 여행비용이 가장 컸고, 그리고 정말 본격적으로 하게 된 계기는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캠핑의 열정은 타오를 수밖에 없었다. 야외 공간에서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은 진정 힐링이 되고 아이한테도 조금 더 자연과 동화될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을 줄 수 있기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처음 캠핑의 시작은 캠핑을 할 지역과 캠핑장을 예약하는 것부터 그리고 필요한 장비를 준비하고 텐트를 피칭하는것 까지 모든 게 서툴렀다. 그래서 캠핑을 경험하게 되면서 필요한 장비를 알게 되었고, 텐트를 잘 피칭하는 것부터 캠핑 메뉴를 선정하는 것도 점차 데이터가 쌓이면서 조금씩 우리 가족에게 맞는 캠핑 방법을 만들어 나갔고 이제는 집 나가면 고생인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되어 1년에 많아도 한 두 번 갔던 캠핑이 올해 들어 벌써 4번째 캠핑이 되었다. 
 
이번에 가게 된 캠핑장은 서울근교 수도권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서해 바다를 볼 수 있는 태안 둘레길 캠핑장으로 향하였다. 지난번 선재도 트리캠핑장과 같이 바다뷰와 숲으로 이루어져있어 여러 자연을 느낄 수 있고, 워낙 규모가 큰 캠핑장이고 많은 캠퍼들이 오는 곳이라 시설도 잘 관리되어 있는 곳이기에 가게 되었다. 이미 2번은 와 보기도 했고 이번엔 일주일 전에 예약이 취소된 자리가 있어 갑자기 캠핑을 가게 된 곳이다. 그래서 더욱 사이트에 대한 큰 기대감 없이 떠나게 되었고, 요즘 이렇게 좋은 가을 날씨지만 이날은 비가 온다는 예보도 있었기에 처음으로 하는 우중캠핑이기도 했다.
 
 

태안 둘레길 캠핑장 
▫️ 위치 : 충남 태안군 이원면 꾸지나무길 37-76
▫️ 특징 :  - 탁트인 바다 전경과 황홀한 낙조 감상 및 앞바다에서는 바다 생태 체험, 독살 체험, 바다낚시 등이 가능하다.
              - 차박(도킹텐트), 루프탑 텐트 이용 가능한 사이트부터 카라반, 캠핑카, 폴딩트레일러 등 이용 가능하다.
              - 반려견 동반 캠핑 가능 (각 사이트당 2마리 제한 / 맹견 및 중대형견은 입장 불가)
▫️  사용가능인원 : 기본 4인, 추가가능 인원 2인, 최대 6인
▫️  편의시설 : 샤워장 및 탈의실 4개소, 개수대 및 화장실 5개소 분포되어 있고, 냉,온수 모두 공급가능, 공용수영장 이용 가능 (7월~8월 하순까지) 
▫️  주차 : 각 사이트별로 주차위치가 지정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사이트는 사이트 내에 직접 주차가 가능
▫️  사용요금(주말/평일) : 최성수기(7~8월) 65,000원, 성수기(3~6월, 9월~11월) 및 동절기 (12~2월) 55,000원 , 연박 할인 5천 원
▫️  이용시간 : 오후 2시 입장 / 낮 12시 퇴장 
▫️ 예약 : SE클럽(태안둘레길캠핑장) (seclub.kr)

SE클럽(태안둘레길캠핑장)

오션뷰 프라이빗 복합 힐링클럽 (휴양별장(단독풀빌라형, 단독주택형, 호텔형), 캠핑하우스(일반형, 호텔형, 스페셜형), 캠핑장(차박 캠핑 가능), 반려견 캠핑장), 물멍, 전용 해변, 사진 명소, 바

www.seclub.kr

 

" 바다 뷰를 품은 태안 둘레길 캠핑장 바로 앞바다를 즐길 수 있고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도 가능하다!"

태안 둘레길 캠핑장 C1 사이트

 
✔️ 태안 둘레길 캠핑장 사이트 C1
 

 
-  사이트 위치 (지도 위 빨강 동그라미 표시)
사이트 지도에서 보면 맨 왼쪽 해변 쪽 바로 앞에 데크 사이트들이 있고 한단 더 올라오면 보이는 C 사이트이다. 앞에 데크사이트들 위로 계단이 있고 한단 더 올라오기 때문에 앞쪽에 가려지는 시야 없이 확 트인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사이트이다. 우리가 예약한 곳은 바로 일주일 전에 취소된 자리인 C1 사이트이다. 사이트들 별로 P라고 표시되어있는 곳은 사이트 내에 주차가 가능 한 자리이며 우리는 C사이트 1~4 자리 중에 유일하게 바로 옆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자리였다.
 
 - 바다 뷰 & 노을 뷰
다만 바로 옆에 해변가로 내려가는 통로 길이 있어 다소 사람들이 지나다니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공간은 아닐 수 있다. 그리고 바로 뒷라인인 C6~13 사이트 라인 사이에 차가 지나다니기에 텐트 뒤쪽으로 지나다니는 소리가 매우 크고 뒷 사이트들이 꽉 차있으면 소음이 꽤 큰 편이다. 밤에 잠자리에 들 때는 파쇄석이라 사람들이 통로로 지나다니는 발걸음이 너무 생생히 들리고 많은 사람들의 소리 때문에 잠에 들기에는 힘들기도 해서 이어 플러그(귀마개)는 필수로 가져와서 해야 할 것 같다.   따라서,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기실 분들은 해변 전망에서 조금 더 뒤쪽으로 가는 게 좋다. 계단식으로 되어있어 바다뷰는 단위에 앞쪽에 위치한 사이트들은 다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C1 사이트는 바다랑 가깝기 때문에 바다내음과 파도소리 그리고 멋진 노을도 바로 확 트인 전망으로 바라볼 수 있어 좋았던 자리다. 그리고 화장실도 가까웠고, 해변으로 내려가는 길도 가까웠기에 더없이 좋았던 곳이며 사이트가 꽤 커서 텐트도 여유 있게 피칭하고 여유있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TIP. 태안이라서 아침 일찍 출발해서 12시쯤 캠핑장에 도착했는데 입장 시간 전에 조기 입장이 가능했던 점은 이 캠핑장의 큰 장점이다.)
 
 
✔️ 첫 우중 캠핑을 하다!
 
 일주일 전에 급작스럽게 예약했던 캠핑! 가을이라 날도 선선하니 좋고 요즘 캠핑하기 금 같은 계절이라서 무조건 예약을 했지만 비 예보가 있어서 조금은 걱정스러웠다. 비가 많이 오면 텐트도 젖을 것이고, 1박 2일 캠핑이라 비에 젖은 텐트를 어떻게 정리할 것이며 또 어떻게 말려야 할지 걱정을 했었다. 그리고 비가 오면 체감상 온도가 많이 내려가서 춥지는 않을지 여러 가지 걱정을 안고 출발했지만, 우중 캠핑이라는 운치를 느낄 수 있어서 좋을 것이다라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캠핑장으로 향했다. 다행히 우리가 텐트를 피칭할 때는 비가 오지 않았고 저녁이 올 때 즈음 비가 내리기도 했지만 그마저도 잠깐 내리는 비여서 더 운치 있었고, 비 오는 날의 감성도 느낄 수 있어 더욱 만족할 수 있었던 캠핑이었다. 
 
비 오는날 텐트 치고 점심으로 감자전에 골뱅이 무침을 먹으며 소소하게 비오는 날의 바다도 보고 숲도 보며 즐겼던 캠핑은 잊지 못할 것 같다. 그리고 텐트 위로 우두두둑 비가 내려 부딪치는 소리도 너무 좋았던 날이었다. 

< 캠핑장 이모저모 >

태안 둘레길 캠핑장

✔️ 캠핑 때 해 먹었던 음식들

- '매콤 새콤' 골뱅이 무침 : 전날 미리 손질해서 가지고 간 야채인 양파와 오이 청양고추를 송송 썰고 골뱅이도 썰어서 넣고 치트키인 양념장은 팔도 비빔면 양념장을 넣고 참기름 한 바퀴 돌려주고 무치면 끝! 거기에 소면을 삶아서 같이 무쳐서 먹으면 간단 골뱅이 무침 완성!

골뱅이 소면 무침


-  '바삭 쫀득' 감자전 : 생 감자를 강판으로 갈아내고 조금 내버려두면 위에 간 감자를 떠내고 남은 전분물을  버리고 바닥에 깔린 전분을 섞어서 같이 부쳐주면 바삭 쫀듯한 감자전 완성!

감자전 부치기


" 비 오는 날 비 오는 소리 들으며 맛있게 먹은 캠핑 점심!! 맛있다고 잘 먹는 딸아이를 보니 흐뭇 ~ 😄"

매운 국수도 잘 먹는 딸아이


" 빠삭 쫀득한 감자전과 매콤 새콤 골뱅이 소면을 같이 먹으면 존맛탱! 꿀맛! 😁"

감자전과 골뱅이 소면 무침

 

" 저녁엔 불 향 가득 소고기랑 돼지목살 바비큐! 구워 먹고 불멍 하기! "

숯불 소고기 구이

바다 내음 비 내음 가득한 가을 첫 우중캠핑!! 선선한 날씨에 텐트 피칭하고 맛있는 음식 해 먹으니 이보다 더 행복한 순간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행복했던 순간이었다. 언제나 그랬듯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가장 소중하다. 소중한 순간을 하나하나 기억하고 추억을 쌓아가다 보면 인생은 풍요로워질 것이다. 이번 우중캠핑도 성공!!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태안 둘레길 캠핑장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