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의 기나긴 팬데믹이 이제 겨우 끝나가고 있는 요즈음 많은 기관들과 학교들은 이제 하나둘 씩 일상으로 돌아가 언제 그랬냐는 듯이 팬데믹은 잊은 채 오래이고 여러 가지 행사와 활동을 개시하였다.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며 이맘때쯤 학교 행사의 꽃인 봄소풍이 시작되었다. 딸아이의 초등학교도 겨우 작년 가을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규제가 풀리면서 외부체험학습을 계획하여 다녀왔고, 올해 첫 우리 딸아이의 봄소풍인 체험학습을 떠나게 되었다. 아직 저학년이라서 멀리 가지는 못하지만 매일 답답한 교실 안에만 있다가 한 번씩 외부로 가는 체험학습은 아이의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기도 하면서 친구들과 선생님과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만큼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된다.
아이의 외부 체험학습이 있는날이면 또 그에 따라 엄마들은 도시락이랑 외부 활동 시 필요한 준비물들을 준비하느냐 바쁘다. 이번 체험학습 준비물엔 개인 돗자리, 도시락, 물통, 간단한 간식, 물티슈와 휴지, 우비(우천 시 사용할), 쓰레기를 담을 봉지 등 갖가지 물품들을 미리 준비해야 해서 필자 로렌도 집앞 다이소를 들려 돗자리랑 우비를 구입하였다. 돗자리는 진짜 딱 우리 딸아이가 앉을 수 있는 사이즈로 친구들도 각자 다 하나씩 준비해 오는 것이기에 큰 것은 필요 없을 것 같아 작은 사이즈로 준비하였고, 우비는 체험학습날 비 소식이 있어 다이소에서 구매하여 가방에 쏙 넣어 주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우리 딸아이가 먹을 도시락 준비하기는 옛날 같았으면 도시락의 주인공은 보통 김밥이였는데 필자 로렌의 엄마도 늘 김밥을 맛있게 싸주셨던 행복한 기억이 있다. 소풍날 밖에서 먹는 김밥은 무조건 꿀맛이기에 우리 딸아이의 체험학습도 마찬가지로 김밥을 싸주려고 했는데 워킹맘이다 보니 아침 일찍 일어나 김밥 재료 준비도 만만치 않아 올해는 조금 더 간편한 도시락을 준비하려다 알게 된 삼각김밥을 만들어 보았다. 속재료도 주먹밥처럼 밥과 재료들을 함께 뭉쳐서 삼각모양 틀에 담아 모양을 이쁘게 만들어준 후 김으로 감싸주기만 하면 돼서 매우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바쁜 엄마들에게 매우 추천한다.
참치마요 삼각김밥 간단 레시피! (Feat. 미니언즈 삼각김밥 전용 김)
(삼각김밥 4개 기준)
✔️ 준비재료 : 심각김밥 전용 김, 밥 3주걱 (밥 양은 너무 많지 않게 3 주걱 좀 안되게), 참치 작은 거 1캔, 마요네즈 2큰술, 통조림 옥수수 3큰술, 단무지 다진 거 3큰술, 소금 2꼬집, 참기름 1/2큰술, 깨소금 1큰술
✔️준비도구 : 삼각김밥용 삼각 틀
" 삼각김밥 전용 김으로 더욱 간편하게! 귀여운 미니언즈 스티커도 함께!"
이번 간편 도시락인 삼각김밥을 만들기 위해서 중요한 재료는 삼각김밥 전용 김이다. 딱 맞는 사이즈로 만들어져서 나오고 겉에 비닐 포장까지 함께 덧되어져 낱개로 나오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고 예쁘게 만들 수 있어 꼭 전용김을 준비하자. 그리고 삼각모양을 더 예쁘게 잘 만들어줄 삼각틀도 준비해야 하는데 삼각김밥 전용김과 세트로 판매되는 것도 있으나 미니언즈 삼각김밥용 김은 틀이 같이 들어있지 않아 별도로 쿠팡에서 미리 주문하여 준비하였다. (TIP. 다이소에도 삼각김밥 틀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미니언즈 스티커도 들어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여 미니언즈 삼각김밥용 김을 구매하였는데 대용량이라 총 김도 40매나 들어있어 계속 보관하면서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다.
" 삼각김밥 만들기 순서는 전용 김 봉투 뒷면에!! 그대로 따라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
재료가 모두 준비 되었다면 이제 만들기만 하면 된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그리고 미니언즈 삼각김밥용 김 겉 봉투 뒷면에 보면 순서가 나와있고 삼각김밥용 김 낱개에도 뜯는 순서나 위치가 표시되어 있어 김 위에 그대로 삼각김밥 틀을 올리고 만든 재료와 밥을 올려 김을 감싸주기만 하면 된다.
" 밥을 양푼에 덜고 참치마요 재료를 모두 섞어 준비하면 된다. "
삼각김밥용 김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 속재료를 만들어 보자. 간단히 양푼에 밥을 3 주걱 정도 넣고 소금 2꼬집 정도와 참기름 1/2큰술 넣어 간을 해주고, 고소한 깨소금도 1큰술 넣는다. 참치마요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인 참치는 작은 걸로 1캔을 기름기를 빼주어 넣고 마요네즈 2큰술 정도 넣는다. 그리고 여기에 딸아이가 좋아하는 통조림 옥수수를 3큰술이나 넣었다. 워낙 좋아하는 거라 충분히 넣어줬고 또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주기 위해 단무지를 꼬들 단무지로 준비하여 잘게 다져서 3큰술로 충분히 넣었다. 그리고 밥과 모두 믹스하여 주먹밥 처럼 뭉칠 수 있게 준비한다. 사실 재료는 어떻게 넣느냐는 정답은 없다. 좋아하는 재료를 잘 조화롭게 넣어주면 여러 종류의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어 좋다.
" 낱개로 비닐포장이 되어 있어 간편하게 만들어 편의점 삼각김밥 처럼!"
낱개로 비닐 포장되어 있는 삼각김밥용 김을 까는데 비닐에 표시되어 있는 뜯는 위치 1번이 위로 오게 깔고 삼각틀의 꼭짓점을 김 맨 위에 오게 올린 다음 만들어둔 밥과 속재료를 틀 안쪽에 넣고 꾹꾹 눌러준다. 이때 밥 양을 너무 많이 하면 김으로 감싸기 어려울 수 있어 적당히 여유 있게 밥을 넣자.
" 삼각김밥용 김으로 마지막에 예쁘게 감싸기만 하면 미니언즈 스티커로 고정하여 완성! "
삼각김밥용 김으로 예쁘게 삼각 모양으로 순서대로 감싸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언즈 스티커로 고정하여 붙여주면 맛있는 삼각김밥이 완성된다. 꽤 편의점 삼각김밥 모양이 나오고 뜯는 순서도 같아서 간편하게 도시락으로 싸가지고 가서 뜯어서 먹으면 맛있는 삼각김밥을 먹을 수 있다.
" 미니언즈 스티커에 메세지도 적을 수 있어 친구에게 마음 전하기도 좋아! "
아이 체험학습날 바쁜 워킹맘의 아침을 간편하고 든든하게 우리 아이 점심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했고 아이도 맛있게 먹어 주었다니 너무 고마웠다. 앞으로도 맛있는 재료로 다양한 맛의 삼각김밥을 만들어 보아야겠다.
'[Daily] 로렌의 일상 Story >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콤 얼큰한 순두부찌개 집밥 래시피 추천! (Feat. 돼지고기 고추기름 / 백종원 래시피) (57) | 2023.05.25 |
---|---|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미역줄기 볶음' 간단 래시피! (Feat. 영양가 있고 맛있게!) (14) | 2023.05.24 |
서진이네 불닭소스 제육덮밥 레시피 그대로!! (Feat. 아이용 제육덮밥) (4) | 2023.04.22 |
집에서 해 먹는 맛있게 매운 닭갈비 레시피(Feat. 닭다리살 & 쫄면사리) (6) | 2023.04.10 |
봄 나물의 향연 달래장 이랑 냉이 된장국 만들기 (Feat. 두부부침) (2) | 2023.03.30 |